본문 바로가기

해외 구매/해외직구 가입 따라하기

[ebay.com] 이베이 가입

 
추천은 블로거의 힘!!


※ 개요

과거 인터넷이 처음으로 보급되던 시절, 변변한 사이트도 없던 시절의 옥션은 정말 대단한 사이트였습니다. 중고매물도 거래되고 구하기 힘든 고가의 물건도 구할 수 있는 (적어도 저에게는) 마법의 상자와도 같은 존재였죠 :)
지금이야 옥션을 위시하여 G마켓같은 사이트가 오픈마켓 형태로 많이 바뀌었으나, 원래 옥션은 경매 사이트였죠.
(10초 남기고 타 경매참여자가 입찰을 해서 몇십분을 계속 기다렸던 기억이 있구요.)

이베이(ebay.com)란 사이트가 바로 (경매로 인기를 끌던)옥션의 근간이었죠.
기본적으로 이베이는 경매사이트입니다. 가정에서 사용하다 버린 양말부터 구하기 어려운 레어템까지 정말 별의별 물건이 올라오는 재밌는 사이트죠.
저의 블로그를 보시면 알겠지만 축구용품에 관심이 많은 저인데, 이곳에 있는 축구용품의 대부분이 이베이를 통해 구입한 제품입니다.

각설하고, 이베이를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미국의 ebay.com, 영국 이베이 사이트인 ebay.co.uk, 이탈리아 이베이 사이트인 ebay.it, 독일 이베이 사이트인 ebay.de 등 수많은 국가별 ebay 사이트가 존재합니다. (우리나라의 이베이 사이트는 옥션입니다. ebay.co.kr을 입력하면 옥션(auction.co.kr)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D)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이베이 사이트로 접속이 됩니다.
이베이는 추천인 같은 제도가 없으니 안심하고 접속하셔도 됩니다 :)



※ 사이트 가입

해외구매를 이베이를 처음으로 경험해보신 분들이라면 다른 해외 쇼핑몰의 이용이 어렵지 않은데, 다른 해외 쇼핑몰 구매를 하시다가, 이베이를 이용하시려면 조금은 복잡해서 힘들어 하시더라구요.
하지만 최대한 처음 사용자의 입장에서 한번 가입방법을 설명해 보겠습니다.

이베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베이(ebay.com)의 사이트 가입이 필요합니다.
이베이에서 검색한 물품을 결제하기 위해서는 페이팔(paypal.com) 가입이 필수입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이베이 가입만을 설명하겠습니다.

1.위의 이베이 이미지를 클릭해서 접속합니다. (직접 인터넷창에다가 www.ebay.com을 입력하셔도 무방합니다.)
사이트의 이베이 로고 오른쪽의 "register"를 누르시거나 화면 중간의 "register" 버튼을 누르면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참고
본인의 한글주소를 영문주소로 변환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우선 아래의 링크를 눌러 네이버 영문주소 변환 가능한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영문주소변환

ex)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동 우림라이온스밸리 B동 501호




2-1.회원 기본 정보를 입력합니다. (글자가 깨져보일 때는 이미지를 클릭해주세요.)


 

2-2.기본정보를 계속해서 입력합니다.(글자가 깨져보일 때는 이미지를 클릭해주세요.)
입력이 모두 완료되었으면 "Submit"버튼을 눌러 가입을 완료합니다.

 



3.회원가입 절차가 완료되었습니다.




4.회원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 계정을 확인합니다.
저는 gmail계정으로 접속했습니다.(화면은 입력하신 계정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베이에서 온 메일이 있습니다. 낼름 클릭해봅니다.




5. 메일을 열어보니 "Confirm" 버튼이 보이네요. 클릭합니다.



6.이제 이베이 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이름과 아이디 부분에는 입력하신 이름과 아이디가 나오는데 개인정보보호 차원으로 가렸습니다. :X)



※ 이베이와 페이팔 연동
이베이의 결제방법은 픽업(직거래 시 현금결제), 개인수표, 은행계좌수표, 페이팔 등이 있습니다.
우리가 이용하고자 하는 페이팔을 제외한 다른 결제 방법은 해외 이용자들에게 현실적으로 이용이 어렵기 때문에,
이베이에서 가장 널리 이용되는 페이팔을 이용할 겁니다.

이베이 사이트의 결제 방법은 다음 링크와 같으니 참고삼아 보시면 됩니다.
http://pages.ebay.com/help/pay/methods.html#paypal

페이팔이 무엇이냐? 란 의문이 드시겠지만 우선은 페이팔이란 결제방법을 이용한다 라고 생각만 하시고
다른 게시물에서 페이팔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7.이베이 사이트에 로그인을 합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과 같이 "Account" 메뉴 아래의 "Paypal Account" 버튼을 클릭합니다.




8-1.페이팔 계정이 없으신 분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페이팔 가입방법을 보시고 가입하여 주시길 바랍니다.페이팔 가입이 완료된다면 8-2부터 다시 시작하시면 됩니다.

페이팔 가입따라하기 Go!!

8-2.페이팔 계정이 있으신 분은 이베이에 로그인을 합니다.





9.페이팔 사이트에 로그인 합니다.




10.정상적으로 로그인이 진행되면 아래와 같이 이베이와 페이팔 연동이 완료되었다는 화면이 보입니다.


이상으로 이베이 가입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베이 사용방법은 다른 포스팅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