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v/일반

필립스 4065UC 구매 및 사용기





한달간 4065UC 사용후기입니다.

i5 750(린필드), GTX680 사용중입니다.
30인치 QHD(IPS) 모니터 만족하며 사용하다가 지인뽐뿌를 못이겨 구입했습니다.
30인치 QHD에 비해서 당연히 폰트 사이즈는 살짝 작으나 적응하면 문제 없고, 색감도 분명 물빠진 색? 분명 화사한 맛은 없지만 은은하니 더 괜찮네요.광활한 화면 크기야 말할 것 없고, 가독성 양호합니다. 



피파15 게임을 하는데 그래픽카드 문제인지, 입력단자 문제인지, 리플레이 장면이나 게임하다보면 순간적으로 어두워졌다가 다시 밝아졌다가를 반복할 때도 있습니다. 댓글들 읽어보니 수직동기화 관련 해결방법이 있길래 꺼봤는데, 증상은 같네요. (어두워졌다가 밝아졌다 반복하는 모습이 보이네요.) 

아래 동영상은 모니터를 아이폰으로 동영상 촬영한 겁니다.



또한, 고객센터를 통해 OSD설정에서 자동명암이 켜져있는지 확인하랬는데, 꺼져있네요.

게임과 그래픽카드 등의 하드웨어사양과 4K문제 같습니다.

GTX560 그래픽카드에 타사 30인치 사용했을 때, 피파15 골넣고 리플레이 시에 버벅거림이 있었거든요.

리플레이가 특히 프레임이 많이 돌아가는 것 같아요.


20160427 추가 내용

현재는 GTX970 이용중인데, 저런 깜빡임 없네요. 피파15, 피파16 확인완료.

4K가 먼지.. 560 → 680 → 970까지 업글을 했네요 ㄷㄷㄷ;;;


최근 (거진 한달 사용한 시점에) 모니터 하단에 멍자국처럼 길게 줄이 생겨서 입고하려다가, 고객센터 도움으로 초기화해보니 증상해결.
고객센터 말로는 설정값 문제라던데..무튼 해결됐으니 시간절약, 돈절약 했습니다.


가로로 길게 줄이 가있죠?



모니터 OSD에서 설정 - 초기화 하니 문제 해결!!


구입당시 마이크로보드 40인치 4K모니터(가격)와 고민 많이 했는데, 만족스럽네요.
모니터 사용하면서 AS받은 적 한번도 없었는데, 혹시 모를 일이 대비하여 AS 탁월한 회사에서 구입한 것 잘한 것 같습니다.

필립스 모니터 판매/AS하는 알파스캔은 중소기업에서는 알아주잖아요?